"강복자 피플은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상위 1% 운동선수와 예술인을 후원하며 응원하고 있습니다."
-강복자 피플 관계자, KBJ Times 인터뷰 중
사진 : 강복자 피플 제공
강복자 피플은 강복자식품이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상위 1%의 운동선수 및 예술인을 지원하며 그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특별한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강복자식품은 사회에 대한 감사와 환원의 의미로 오랜 기간 다양한 기부와 후원 활동을 펼쳐왔으며, 강복자 피플을 통해 더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합니다.
이번 인터뷰는 강복자 피플의 후원 철학과 활동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그들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강복자 피플 후원 담당자인 오드리님과의 대화를 통해 강복자 피플이 지향하는 따뜻한 가치와 특별한 후원 방식을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합니다.
강복자 피플 후원 담당 오드리님
담당자님을 “오드리”라고 부르더라구요? 본명인가요?
“저희 회사는 창의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함을 사용하지 않아요. 강복자식품의 정용균 대표님은 '직함에 의한 거리감보다는 개인의 역량을 존중하자'는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회사는 대표 포함 전 직원이 닉네임을 사용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의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강복자 피플은 어떤 배경에서 시작되었나요?
“강복자 피플은 강복자식품이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시작된 후원 활동입니다. 강복자식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장애인 어린이집, 저소득 가정 공부방, 취약계층 아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정용균 대표님께서는 아들이 어린 시절 운동선수로 활동했을 때 겪은 어려움을 통해 스포츠 선수들이 맞닥뜨리는 도전들을 이해하게 되셨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선수들이 꿈을 이루도록 지원하고자 강복자 피플을 설립하게 되셨죠.”
강복자 피플은 어떤 후원 활동을 하고 있나요?
“현재 강복자 피플은 국가대표 및 프로 선수들에게 맞춤형 건강식품을 제공하고, 언론 홍보와 기부 활동을 통해 그들의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스포츠 선수 후원에 초점을 맞췄지만, 현재는 예술계와 장학생 등 다양한 분야로 후원을 확대하고 있어요. 2023년 2월 프로야구 선수 최주환을 시작으로 현재는 한국화가 서소영까지 총 21명의 피플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으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어린 선수들을 위한 장학생 제도도 재정비했습니다.”
강복자 피플이 후원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가요?
“우리의 목표는 각 선수가 빛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운동선수들 중에는 정말 잘하고 열심히 하는 이들이 많지만, 대중은 그중 1%만을 기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는 각자의 노력이 대중에게 알려져 그로 인해 선수들이 더욱 빛나게 되는 것을 희망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어린 선수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저희가 중간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강복자 피플은 단순한 후원 이상의 가치를 두고 있으며, 강복자 피플과 후원을 받는 선수가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관계로 나아가길 희망하고, 이들의 꿈이 더 큰 무대로 나아가도록 돕는 것이 저희의 바람입니다.”
강복자 피플은 후원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강복자 피플은 매월 선수들에게 Q&A를 받아 어린 선수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나누고 있습니다. 스포츠계는 노하우나 정보가 폐쇄적인 경우가 많아 어린 선수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저희는 프로 선수들이 전해준 진정성 있는 답변을 여러 방법으로 어린 선수들에게 공유해, 자라나는 선수들이 바른 정보로 더 크게 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한국 스포츠계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강복자 피플과 후원 선수들 간의 Q&A 내용은 장기 기획 보도로 KBJ Times에 연재될 예정입니다. 강복자 피플과 함께하는 선수들의 진정성 있는 답변과 성장 스토리가 차례로 공개되며, 그들이 꿈에 다가가는 과정에서 보여주는 여정과 소중한 순간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